금에 투자하기 – 이면을 알기
채권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금융에서 채권은 공인 발행자가 보유자에게 채무를 지고 채권의 조건에 따라 이자를 지불할 의무가 있는 부채 증권입니다. 채권은 고정된 간격(연간, 반기 및 때때로 매월)으로 빌린 돈을 이자와 함께 상환하기 위한 공식 계약입니다. 따라서 채권은 대출과 같습니다. 채권 보유자는 채권자이고 채권 발행자는 채무자이며 쿠폰은 이자입니다. 채권은 장기 투자에 자금을 조달하기 위한 외부 자금을 차용인에게 제공하거나 정부 채권의 경우 현재 지출에 자금을 조달하기 위한 외부 자금을 제공합니다. CD(예금증서) 또는 상업 수표는 채권이 아닌 통화 시장 도구로 간주됩니다.
주식과 채권은 모두 증권이지만, 두 가지의 가장 큰 차이점은 주주는 회사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반면 채권자는 회사의 채권자 지분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또 다른 차이점은 채권은 일반적으로 상환되는 만기 또는 기간이 정해져 있는 반면 주식은 무기한으로 예외적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외는 만기가 없는 영구 채권인 컨솔 채권입니다. 고정 금리 채권, 변동 금리 수표, 무쿠폰 채권, 인플레이션 연계 채권, 자산 담보 증권, 종속 채권, 영구 채권, 무기명 채권, 국채, 지방 채권, 복권 채권, 전쟁 채권, 연쇄 채권, 수익 채권 및 기후 채권 등 다양한 종류의 채권이 있습니다.
모든 귀금속 중에서 금은 투자로서 가장 유명한 금속 중 하나입니다. 주주들은 일반적으로 급증하는 국가 부채, 투자 시장 하락, 인플레이션, 통화 실패, 사회적 불안 및 전쟁을 포함한 정치적, 사회적 또는 경제적 법정 통화 위기에 대비하거나 피난처로 금을 매수합니다. 금 시장은 다른 시장과 마찬가지로 특히 파생 상품 및 선물 계약을 사용하여 투기의 대상이 됩니다.
금은 실제로 투자 이상의 가치가 있는 소유물이며, 종종 비용보다 더 비쌉니다. 가격은 경제 침체를 경험하는 국가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경제적 어려움이 있을 때 상승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가격도 상승합니다. 가격이 상승하는 동안 많은 주주가 채권과 주식 포트폴리오에서 돈을 꺼내 금에 투자하는데, 이는 종종 인플레이션에 대한 주요 헤지로 여겨지기 때문입니다. 금에 투자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 주요 방법이 있습니다. 실물 상품을 구매하거나 금융 상품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모든 유형의 투자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금에 투자할 수 있는 금융 상품이 풍부합니다. 실물 금괴나 금 대신 금 채굴 회사, 금 주식, 금 뮤추얼 펀드 및 금 ETF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품은 대부분의 브로커를 통해 제공되며 전문가와 상의하고 직접 조사해야 합니다. 금에 투자하는 방법을 알기 전에 또는 어떤 벤처를 시작하기 전에 조사를 통해 행동해야 합니다. 금 ETF, 금 주식, 금 채굴 회사, 금 선물, 금 뮤추얼 펀드 등 다양한 금 투자 기회를 조사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