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비큐와 그릴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열의 원천
일반적으로 그릴링은 고온에서 빠르게 조리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BBQ 파티에 대해 이야기할 때, 이것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조리 스타일입니다. 음식은 불에서 직접 열을 받는 그릴 위에서 조리됩니다. 가스 그릴을 사용하든 숯을 사용하는 기존 그릴을 사용하든 음식은 열원에 매우 가깝게 조리되므로 탄화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면에 BBQ는 일반적으로 낮은 온도에서 이루어지는 느린 조리로 대표됩니다. 실제 바베큐에서는 음식이 간접적인 열원으로 조리됩니다.
요리 시간
열원과 관련하여 요리 시간이 있습니다. 앞서 설명했듯이 음식을 구우는 데 걸리는 시간은 음식이 열원에서 직접 조리되기 때문에 정말 빠릅니다. 이러한 이유로 노련한 그릴러는 구이에 사용하기에 가장 좋은 고기는 비싸고 고급 고기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고기를 열린 불에 구우면 매우 짧은 시간 안에 조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기의 겉은 그을리지만 육즙은 안에 갇혀 있어 가장 호화로운 식사를 약속합니다. 진짜 BBQ에 대해 이야기할 때 걸리는 시간은 최소 몇 시간이고 고기를 며칠 동안 조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BBQ 애호가들이 “낮고 느리게”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을 수 있으며 조리 시간에 대해 알게 되면 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바베큐에서는 비용이 덜 드는 질긴 고기가 사용됩니다. 이러한 고기를 장시간 낮은 열로 조리하면 육즙이 유지되는 동안 부드러워집니다.
맛
그릴에서 열원에서 나오는 풍미를 즐길 수 있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구운 고기는 사람들이 이 스타일의 요리에 가장 좋은 부위를 사용하기 때문에 풍미가 있습니다. 반면, 바비큐 고기는 열원의 연기 풍미를 완전히 흡수하기 때문에 구운 고기와 전혀 다른 맛이 납니다. 바비큐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나무가 있어 고기에 복제할 수 없는 독특한 풍미를 줍니다.
이제 BBQ와 그릴링의 차이점을 알았으니, 앞으로 그릴링이나 BBQ 파티를 주최할 때 올바른 용어를 사용하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