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타는 사람을 위한 신호등 – 미래를 향한 길?
자전거 운전자를 위한 새로운 네덜란드식 신호등은 눈높이에 설치되고, 신호등이 통제하는 교차로에서 자전거가 먼저 출발할 수 있도록 엇갈리게 배치되어 다른 교통, 주로 자동차보다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자동차 운전자가 첫 번째 기회에 자전거를 추월하려고 하기 때문에 좋은 일은 아닙니다. 트럭과 상업용 차량은 크기와 기동성 부족으로 인해 더 심각한 문제가 될 것입니다. 교통 흐름이 불가피하게 느려지면 교통 체증이 심해지고 도로에 더 많은 스트레스가 가해질 수 있으며, 특히 러시아워에 그렇습니다. 이로 인해 대기열 앞쪽에 압박 상황이 발생하여 도로 공간이 부족하여 위험할 정도로 가까이서 추월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운전자가 앞쪽에 자리를 잡고 교통 대기열에서 자연스럽게 기다리는 것이 더 안전할 수 있습니다. 런던 교통국은 영국 전역에서 조명을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데 필요한 법률 변경과 관련하여 정부와 협의 중이지만,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여 시범 운행을 진행할 것입니다. 도로가 더 안전해지는지는 시간이 지나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자전거 타는 사람을 위한 신호등은 이미 프랑스, 스페인, 덴마크, 독일, 미국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녹색 신호등은 자전거 로고를 보여줍니다. 네덜란드에서는 별도의 지정된 자전거 차선과 주요 교차로에서 조명을 사용합니다. 교통부 수치에 따르면 자전거 타는 사람의 사망자 수는 급격히 증가한 반면 전체 교통 사망자 수는 감소하고 있습니다.
이미 여러 세트의 신호등과 필터 화살표가 있는 많은 주요 교차로에서, 또 다른 세트의 신호등으로 인해 초보 운전자에게 발생하는 혼란은 상당할 수 있으며, 특히 주 신호등보다 먼저 켜지는 녹색 신호등이 그렇습니다. 주의가 산만한 운전자는 특히 밤이나 악천후에 신호등이 자신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강사가 차를 멈추기 위해 개입할 때 많은 잘못된 출발과 정지로 이어질 것입니다. 많은 자전거 운전자는 이미 빨간 신호등을 완전히 무시하고, 통제된 보행자 교차로의 신호등도 무시하므로 새로운 신호에 부합할 것이라고 합리적으로 기대할 수 없습니다.
아마도 더 효과적인 방법은 자전거 타는 사람을 위한 교통 교육과 어떤 형태의 테스트일 것입니다. 현재 그러한 요구 사항은 없으며, 교통 표지판과 신호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조차 없이도 누구나 도로에서 자전거를 탈 수 있습니다. 훈련되지 않은 자전거 타는 사람이 교통 체증의 앞으로 이동하면 매우 현실적인 안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