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에 피아노 연주를 배우는 게 너무 어려울까?

처음부터 분명한 한 가지는 피아노를 배우기에 너무 늙었다는 것은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나이 많은 초보자라면 원하는 만큼 빨리 움직이지 않는 손가락이나 규칙적인 연습을 통해 늘려야 하기 때문에 올바른 건반에 닿지 않는 손가락과 같은 몇 가지 추가적인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어려움은 손과 눈의 협응력을 날카롭게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능력은 일반적으로 어린 학생들에게 더 쉽게 생깁니다. 그러나 연습을 하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피아노 연주 외에도 이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강남 가라오케.

기본 사항:

귀하의 성격과 예산에 따라 몇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나이든 학생들을 가르칠 의향이 있는 교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교회 피아니스트들은 종종 그렇습니다.)
YouTube.com에서 온라인 튜토리얼을 볼 수 있습니다. (일부는 무료입니다. 일부는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책을 사서 스스로 배울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이게 가장 도전적인 방법입니다.)
시작하는 방법:

교사를 이용하는 경우, 매주 레슨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키보드에 올바르게 앉는 방법과 손의 올바른 위치와 같은 기본 사항을 보여주는 초보자용 책으로 시작합니다. 노래를 연주할 때 각 음을 연주할 손가락이 표시됩니다(손가락 위치는 매우 중요하며 노래마다 바뀔 수 있음).

매일 최소 20분은 연습해야 합니다. 연습할 때, 나이가 들고 손도 나이가 들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이 때문에 손가락이 항상 협조하는 데 시간이 걸릴 가능성이 큽니다.

결론

50대 이상이라면 콘서트 피아니스트가 되려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피아노 음악을 듣는 것을 좋아하고 항상 개인적인 즐거움을 위해 피아노를 배우고 싶어서 배우고 있는 것입니다. 아마도 휴일에는 크리스마스 캐럴과 “올드 랭 사인”을 연주하거나 생일 파티에서 “생일 축하해”를 연주하고 싶을 것입니다. 야심 찬 피아노 연주자로서 당신이 가졌던 모든 목표와 꿈은 지구상에서 가장 놀라운 악기를 연주하는 법을 배우는 데 필요한 시간과 노력의 가치가 있습니다!

선생님과 함께 일하든, YouTube 튜토리얼을 이용하든, 책으로 스스로를 가르치든, 앞으로 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그러니 온 힘을 다하면 투자한 만큼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진실하고 다른 사람이 아닌, 자신을 위해 원하는 피아니스트가 되세요.

나중에 피아노를 배우려는 마음과 결의가 있다면, 여전히 긍정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할 수 있다는 사실에 자부심을 느낄 수 있으며, 그 목표는 당신의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바꿀 것입니다. 그리고 누가 알겠습니까? 당신은 나이에 상관없이 자신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고자 하는 다른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모범과 영감이 될 수도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집중하고 긍정적으로 지내는 것을 기억하세요. 당신은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