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그린카드
무료 그린카드 추첨은 미국 정부가 제정하고 미국 의회의 승인을 받은 공식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이민자들에게 미국에서 거주하고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고안되었으며, 컴퓨터 기반 프로그램을 통해 무작위로 선정됩니다.
지원자는 먼저 프로그램 참여 자격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매년 미국 정부는 다양성 추첨에 참여할 수 있는 국가를 선정합니다. 따라서 지원자는 배우자와 자녀를 포함한 본인의 국가가 프로그램 참여 자격이 있는지, 만약 다른 경우 자격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원 자격 외에도, 지원자는 고등학교 졸업장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을 소지해야 합니다. 또는, 최근 5년 이내 최소 2년 이상의 교육 또는 경력이 필요한 직종에서 2년 이상의 실무 경력이 있어야 합니다.
이민 심사관의 조사에 따르면, 약 1,700만 명의 신청자가 2011년 다양성 복권에 등록할 예정이며, 이것이 정확하다면 무료 그린카드 복권에 당첨될 확률은 0.3%, 즉 신청 건수 340건 중 1건입니다.
모든 신청서가 마감일까지 접수되면, 추첨을 진행하는 국무부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무작위로 10만 명의 당첨자를 선정합니다. 최종적으로 최대 5만 명에게 무료 영주권이 발급됩니다. 당초에 선정된 나머지 당첨자는 여러 가지 이유로 영주권 자격이 없습니다.
선발된 모든 지원자는 명단에 오른 순위를 우편으로 즉시 통보받거나, 온라인으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은 매년 가을에 시작되며, 추첨 당첨자는 다음 봄/여름에 우편으로 통보됩니다.